유럽풍 상가는 개성 있는 디자인 테마 스토리 설계를 입힌 건물로 보통 차별화된 외관과 함께 내부 구성도 스트리트형 복합몰로 설계되며 대부분 넓은 지역에 대규모로 조성돼 지역 명소로 떠오르기도 한다.

대방건설이 선보이는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은 일반 상업시설과는 다르게 유럽풍 라인스톤 외관특화 상업시설로 차별화된 테마를 적용했다. 1층에 상가 전용 개방형 에스컬레이터를 설치를 하여 유동인구 집객력 향상 시킬 수 있으며, 고객들을 장기간 체류할 수 있는 2층에서 연결되는 순환형 동선 설계로 고객 체류시간을 늘려 수익향상이 기대된다.

또한 상가를 둘러싸고 약 19,000여 세대 배후세대가 있으며, 548세대의 고정수요를 독점 할 수 있는 연중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도 자랑이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은 뚜렷한 입지 강점을 가지고 있다. 세종시청, 교육청, 우체국 등 행정타운 앞에 위치한 대방 디엠시티의 경우 단위 규모 상가 중 세종시의 최대 규모로 자리 잡고 있으며 BRT 정류장 인접으로 하루 1만여 명 상가 내 방문 이용수요가 가능하고 고속시외버스터미널, 세종-유성 연결도로가 인접해있어 교통가치가 있는 압도적인 입지 혜택까지 가지고 있다.

특히 내측 메인 스트리트에 대한 MD 계획이 눈에 띄며 대방건설은 내부의 중심 메인 스트리트에, 패션(소호의류 등) 스트리트와 세계 음식 문화의 스트리트로 구성할 계획이며, 다양한 업체들과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이 외에도 각종 병,의원, 대형 헤어숍, 대형 F&B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업체들과 MD 협의가 착실히 진행되며 세종시 신도시 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최적의 특급 교통망과 핵심적 입지조건을 제공한 세종 대방디엠시티는 세종시를 포함하여 대전, 충청, 나아가 수도권 등에서도 찾는 초대형 랜드 마크 상가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렌트프리 지원하는 과감한 정책을 펼쳐 임차인들에게는 큰 수혜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퀘어’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시 세종 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해있어 상담과 함께 즉시 입점이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