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첨단 주행시험장에

126만㎡ 축구장 176개 규모

2022년 상반기 개장 예정

한국테크놀로지그룹과 협약

▲ 현대차그룹은 17일 서울 서초구 양재사옥에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주회사인 한국테크놀로지그룹과 현대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건립을 위한 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고객을 위한 드이빙 체험 시설과 첨단 주행시험장이 결합된 국내 최대 규모의 ‘현대자동차그룹 드라이빙익스피리언스 센터(HMG Driving Experience Center)’를 태안에 건립한다.

현대차그룹은 17일 서울 서초구 양재사옥에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주회사인 한국테크놀로지그룹과 현대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건립을 위한 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과 조현식 한국테크놀로지그룹 부회장,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기아차 부사장, 이수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충남 태안군 태안기업도시에 건설 중인 첨단 주행시험장 내에 주행 체험 시설과 고객 전용 건물을 추가로 건설, 2022년 상반기에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이빙센터를 개장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태안 주행시험장은 부지면적이 축구장 약 176개 크기인 126만㎡(약 38만평)에 달하며, 총 길이 4.6㎞에 이르는 고속주회로과 함께 다양한 노면의 시험로를 갖춘다.

드라이빙익스피리언스 센터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행시험장 대부분의 시험로를 사용하고, 현대차그룹이 추가로 건설하는 주행체험시설과 지상 2층 9602㎡(약 2905평) 규모의 고객전용 건물이 더해진다.

주행체험 시설은 4개의 체험트랙과 4개의 체험존 등 총 8개의 코스로 구성된다.

주행체험 코스는 △긴급제동 체험 트랙 △가혹한 조건의 마른노면 핸들링 체험 트랙 △젖은노면 핸들링 체험 트랙 △고속 주행 트랙 △드리프트(drift) 체험존 △돌발상황 체험존 △SUV차량을 위한 경사로·자갈·모래·범피·수로 등 장애물체험존 등이다.

지상 2층 9602㎡(약 2905평) 규모 고객 전용 건물에는 최대 3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고객 라운지, 탑승 공간과 결합한 강의실, 키즈룸을 겸비한 고객 휴게공간, 브랜드·첨단기술 전시공간, 브랜드숍 등의 편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