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주춤하던 이사 업계가 다시 활발해지는 분위기다. 이사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사람들이 이사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사에 나서는 많은 사람이 포장이사 서비스를 이용한다. 포장이사는 이사의 전 과정을 전문가들이 대신 진행해 손쉽고 안전한 이사가 가능하며, 이사를 완료한 후 만족도가 높다. 소비자 사이에 높은 만족도를 얻은 포장이사 전문업체는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에 이사를 하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좋다.  

업체의 전문성은 포장이사의 성공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포장이사는 대부분의 과정을 사람의 손으로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업체가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 경험이 적은 업체나 아르바이트, 일용직을 고용해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면 이사 당일에 가전과 가구 파손과 분실, 추가 요금 발생, 청소 불량 등 질 낮은 서비스를 받게 될 수 있다. 

포장이사 이용객이 크게 늘면서, 신규 포장이사 업체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전문성을 갖추지 못한 업체가 대거 늘어나는 상황으로, 업체 선택 시에는 직접 상담해 업체가 보유한 전문성을 깐깐하게 따져봐야 한다. 업체별 서비스 및 견적이 모두 다르며, 이사 당일에 필수 반영돼야 하는 내용도 업체에게 명확하게 전달해야 하므로 상담은 필수다. 상담 과정 없이 아는 이의 추천 또는 광고, 브랜드 인지도만을 따져 업체를 선택하면, 이사 상황에 따른 최상의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기 어렵다. 

업체 선정 전에 각 업체를 이용해 이사를 경험해본 사람들이 남겨놓은 이사 후기를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불량 업체를 선별할 수 있고, 이사 당일 실제로 업체가 소비자들에게 제공한 이사 서비스나 업체의 태도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업체 선정을 마쳤다면, 계약서 작성에 신경을 써야 한다. 상담 시 업체와 합의한 내용 및 견적이 계약서에 제대로 반영됐는지, 이사 당일에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한 내용이 누락되지 않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돌발 상황 관련 항목이 계약서에 없다면, 이사 당일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생겼을 때 책임을 떠안게 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신속하고 정확한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널리 알려진 포장이사 전문업체가 있다. 바로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로만 100% 구성된 이사 팀이 직접 포장이사를 진행해 소비자 사이에 신뢰도가 높은 ‘골드이사’다. 

골드이사의 강점은 전문적인 이사 서비스와 높은 책임감이다. 확실하고 체계적인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업계에서 이사의 완성도를 인정해 지난 2016년 서울시 포장 업체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포장이사 고객 사이에 높은 선호도를 자랑한다. 

만약 이사 당일에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하면, 소비자들의 우려를 덜어주고자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해준다. 완벽에 가까운 청소 서비스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본사의 운영 방침은 ‘청소가 필요 없는 차별화된 원스톱 포장이사’로 전국 각 지점의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이 꼼꼼하게 집 안 구석구석을 청소해 준다. 거실부터 방 스팀 청소, 싱크대 및 냉장고, 창틀 등을 깨끗하게 청소해 입주 청소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본사 관계자는 “과대광고가 많은 포장이사 업계의 특성상, 소비자들이 필요한 이사 정보만을 습득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라며 “포장이사 업체들과 직접 상담을 진행해 자신의 집안 구조와 살림의 형태, 이사 지역 등 필요한 내용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합리적 가격에 최적의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이사가 가능하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당사는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로 100% 구성된 이사 팀이 신속하고 정확한 이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정기적인 직원 교육을 시행해 이사의 트렌드도 놓치지 않고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