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취업 범위 확장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6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자기개발과 취업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개인사정으로 인해 높은 수강료에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이들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모든 강의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며 최대 3과정까지 선택 가능하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교안·시험기출문제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추가비용 없이 자격증 공부에 전념할 수 있다.

복지로는 출산과 육아 또는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들의 일상생활 영위를 돕기 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는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실적을 나이스(NEIS)에 연계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특히 봉사활동이나 복지시설 업무 중 의사소통능력이 중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교육원의 자격증을 취득 시 업무효율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심리치유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심리상담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을 배워볼 수 있어 지역아동발달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청소년심리상담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에고그램과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 관련 교육을 통해 내담자의 심리파악에 활용될 수 있다. 이는 사회복지사자격증에 관심있는 이들로부터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치매초기증상 예방에 활용되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업무에 관련성이 높은 이점이 있어 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긍정심리학을 활용하여 정서적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의 행복실현을 도울 수 있고, 독서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향상 및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앞서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모든 교육과정의 자격증은 국무총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다. 이는 취업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경우 자기계발과 스펙업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의 재취업으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심리상담센터 업무를 비롯한 바우처 제공인력에 활용될 수 있다.

그 밖에도,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 업무에 필요한 대화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면접과 발표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으며, 직장 내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도 있다. 언어발달지도자자격증은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및 학습클리닉센터의 직무 연관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참조 및 대표전화 문의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