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및 휴가시즌을 앞두고 직장인 및 취준생들이 바빠지고 있다. 승진과 이직, 취업 등을 목표로 스펙업을 위해 교육을 받고자 하는 이들은 아이엘츠 등 영어자격시험 준비를 위해 1:1 맞춤 교육 등을 찾기도 한다.

어학 스펙은 승진 및 해외 발령, 이직 등의 조건이 되기도 하며, 취업준비생의 지원 기준이나 추가적인 점수가 되기도 한다. 목표에 보탬이 되는 부분으로 공인시험 중 하나인 아이엘츠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아이엘츠학원을 찾으며, 자신의 스케줄이나 실력에 맞춰 수업이 가능한 곳을 찾게 된다.

직장생활을 하거나 아르바이트 및 기타 교육을 받는 경우 시간을 탄력적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1:1 맞춤형 커리큘럼과 시간표 조정이 필요하다. 아이엘츠를 비롯해 영어 자격시험 및 회화 교육을 진행하는 앤아버학원은 대구 수성구와 동성로, 안양 평촌, 범계 등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시험 준비에 바쁜 직장인과 학생 등을 위해 개인 맞춤형 스케줄과 커리큘럼을 계획해 1:1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 앤아버어학원 관계자는 “아이엘츠 준비를 위해 학원을 찾는 수강생들을 위해 맞춤형 수업시간과 커리큘럼을 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엘츠를 비롯한 영어자격시험과 영어회화 실력 향상 등을 원하는 직장인 및 취준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강사가 1:1수업으로 학습 노하우 전수와 약점 보완으로 실력 향상에 속도를 붙여 목표달성을 돕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앤아버 아이엘츠 학원 강사들은 대전, 청주, 부산 해운대, 서면 등 각 지점에서 기출 유형 확인 및 문제은행 최신화를 위해 최근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에게 맞춘 효율적인 커리큘럼을 준비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또한 스페인어와 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제2외국어 범용성이 높아짐에 따라 gmap과 dele(델레), delf(델프), gtelp(지텔프) 등의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도 늘어나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

앤아버영어회화학원 관계자는 “아이엘츠를 비롯한 영어자격시험과 회화능력 향상은 개인의 영어 실력과 성향이 달라 1:1 맞춤형 교육을 통해 첨삭지도를 진행하고 약점을 보완해 실력 향상을 도모해야 한다. 각자가 처한 상황과 영어실력 등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상담과 플래닝으로 최적화된 수업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앤아버어학원 각 지점에서는 아이엘츠, 토플, 텝스 등 직장인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