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국회 등에 건의안 전달

울산 북구의회가 (가칭)송정역 연장운행을 재차 건의하고 나섰다. 지난해 2월 ‘부산~울산 광역전철 송정역 연장운행 촉구 건의문’ 채택에 이어 두 번째다.

북구의회 8명 전원은 24일 열린 제188회 제1차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송정역 광역전철 연장 운행 조속 추진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주언 의장은 “동해선 복선전철화 사업은 동해남부권의 생활, 경제, 관광을 하나의 벨트로 묶는 중요한 사업이다. 연장 운행을 위한 송정역 광역전철역 건립과 추가 차량구입비 등에 대해 관련기관이 조속히 추진해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내년 부산~울산 광역전철 개통에 맞춰 광역전철이 반드시 송정역까지 연장 운행돼야 함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또 “광역전철역 건설비 108억원과 추가 운행에 필요한 차량 2대 구입비 104억원, 연간 추가운영비 17억5000만원에 대해 여러 기관이 재정 부담의 어려움들을 거론하고 있으나 연장 운행은 북구와 동해남부권 주민의 숙원 사업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이진복 의원이 제안한 ‘건축물 구조안전확인서 제출 규제 완화 촉구 건의안’도 가결됐다. 이 건의안은 건축물의 단순 용도 변경에 대해 구조안전확인서 제출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 등을 담았다.

북구의회는 이들 건의안을 대통령, 국무총리, 국회, 국토부, 울산시 등에 전달했다.

정세홍기자 aqwe081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