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육아 관련 관심 있는 이들에게 아동정서발달 및 학습지도법 뿐만 아니라 취업활동에 활용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6가지 자격증과정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자기계발과 취업경쟁력을 갖추고 싶어도 경제적 부담으로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과 국비지원을 받더라도 누구나 무료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전액지원 받을 수 있으며, 4~6주간 PC와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홈페이지 내 학습자료실에서 시험 예상문답과 교안 또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 기재, 보건복지부 바우처시설 제공 인력으로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육아정보센터)란 육아지원기관으로 보육교사자격증,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임신에서 육아까지 관련된 정보를 교육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아동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인성지도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어 육아박람회와 같은 육아 관련 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 또한 집중하고 있다.

보육교사구인구직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논리적 사고를 길러주는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과 가베교구를 통해 아동의 심적 안정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어 보육교사 뿐만 아니라 아이돌보미서비스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이 외에도 추천자격증 종류에는 독서능력을 향상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한 마인드컨트롤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같이 서비스직 종사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들이 있다.

더불어 아동에게 효과적으로 영어를 교육할 수 있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 방과후학교 강사로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특히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은 2018년부터 정규교육과정에서 의무화 되어 코딩교육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전망이 좋다.

한편, 심리상담과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예방 및 성공적인 노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치매지원센터, 중앙치매센터 등 관련 시설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