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상위권 성적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성적을 유지하기 위한 최적화 된 학습법이, 중·하위권 성적의 학생들에게는 새로 다가오는 2학기 성적향상을 위한 준비가 필요한 시기다. 이에 최근 많은 전국의 학생 및 학부모들에 눈이 여름방학캠프로 향하고 있다. 

국내를 대표하는 멘토링 캠프 브랜드 (주)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가 오는 8월 14일 ‘2020년 여름방학캠프 서울대공신캠프’ 의 첫 포문을 연다고 전했다. 특히 6월 내 접수자에 한해 약 50만원 가량의 특별 할인까지 진행하고 있어 그 관심도는 더해지고 있다.

올 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공공시설의 이용이 자제되오던 시기에도 위캔캠프의 방학캠프는 많은 학부모들의 선택을 받아왔다. 위캔캠프 측은 철저한 안전관리와 방역 속 아이들의 건강과 함께 차별화 된 학습법을 전수하겠다는 노력이 전해진 결과라는 뜻을 밝혔다.

이 같은 안전관리를 토대로 위캔캠프는 올 여름 또 한번 자기주도적 학습법 전수에 나선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캠프의 경우참가학생들에게 여타 캠프와는 다른 유일무이한 중등 전 학년 전국 교과서별 전 과목 인강을 제공하고 있어 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어 위캔캠프 측은 캠프 이후 참가학생들에게 전 과목 인강을 특별가에 수강할 수 있는 혜택도 함께 구성하고 있다.

 

위캔캠프는 국내 유일의 1:1 멘토링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다. 최정상의 학습 노하우와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보유한 서울대학교 재학생이 멘토로 나서 참가학생들에게 2박 3일의 기수 별 일정 동안 학습 태도 및 방법에 대한 전수와 함께 진로, 진학, 꿈, 미래 계획 설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소화하고 있다.

중·고등학생 학습에 최적화된 위캔캠프의 공신 멘토진은 깐깐한 기준을 통해 선발된다. 매년 캠프 개최에 맞춰 약 400명 이상의 멘토 지원자들 중 참가학생과 스스럼 없이 지내며, 체계적인 학습법을 전수할 수 있는 멘토들만이 선발된다.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엄선된 서울대 멘토와 함께 1:1 개별 심층 멘토링을 진행하고 과목별 공부방법, 내신 관리, 시험 준비 등 실무적인 학습법에 대해 전수받게 된다. 참가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재학생들의 공부방법과 노하우 제공을 통해 참가학생들은 성적 향상과 입시 관련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가 학생들은 학습법 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 주제를 가지고 집중적인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참가 학생들은 1인당 5명 이상의 서울대 공신 멘토 배정을 통해 단순한 주입식 학습이 아닌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답을 찾아내는 자기주도적 학습에 관해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노하우를 전수 받는다. 이뿐만 아니라 현재 재학중인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전공, 학과별 특징들에 대해 자세히 나누며 차후 진로에 대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특히, 위캔캠프는 다수의 인원 모집으로 인해 복잡해졌던 캠프 일정 및 과정을 간소화 시키며 소수정예로 참가 학생 모집을 진행한다. 위캔캠프 측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법과 다양한 학습 혜택에 있어 보다 집중도를 높인 선택을 통해 학생들의 캠프 참가 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캠프는 더욱 강력해진 공신템 구성으로 많은 사전 상담문의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를 대표하는 영어 교육 브랜드 시원스쿨과의 제휴를 통해 참가학생들은 약 40만원 상당의 영어 초·중·고급 등 레벨에 맞는 인터넷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진학과 취업에 주로 이용되며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한국사 검정능력시험 준비를 위한 ‘위캔한국사’ 비법 노트의 무료 제공과 참가학생들에게 캠프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어 필수개념과 모의고사 등 영어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커리큘럼이 들어있는 위캔영어 140제와 국내 교육 브랜드 최초로 진행하는 학과 적합성 진로진학 진단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위캔캠프는 코로나 19로 인한 안전관리에 중요성을 인지하고,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환경을 제공하며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위캔캠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여름방학 캠프의 공식 접수를 시작한 위캔캠프는 오는 7월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신청자들에 한해 금액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0인 이상 단체 접수자에게도 할인된 금액으로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