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침체됐던 이사 업계에 훈풍이 불고 있다. 이사를 오래 미뤄왔던 사람들이 차츰 이사에 나서고 있는 것. 

이사를 준비 중인 대다수의 사람은 포장이사 서비스를 알아보고 있다. 이사의 전 과정을 전문가들이 대신해줘 안전하고 수월한 이사가 가능하고, 이사를 마친 후 만족도도 높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포장이사 전문업체의 경우 원하는 날에 이사를 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좋다. 

포장이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서는 업체가 보유한 전문성을 따져봐야 한다. 대부분의 과정이 사람의 손을 거쳐 진행되는 포장이사의 특성에 따라 업체의 경험 및 이사 노하우가 상당히 중요하다. 경험이 부족한 이사 업체나 아르바이트 인력, 일용직을 고용해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이사 당일에 가전과 가구 파손과 분실, 추가 요금 발생, 청소 불량 등 원하지 않는 일을 겪게 될 수 있다. 

포장이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면서, 새로운 포장이사 업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들 업체 중에는 전문성이 결여된 업체가 많기 때문에 업체를 고를 때는 직접 업체와 상담을 진행해 업체의 전문성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업체마다 서비스와 견적이 다르고, 이사 당일에 필수로 반영해야 하는 내용도 정확하게 업체에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상담은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 상담을 하지 않고 아는 사람이 추천한 업체나 광고, 브랜드 인지도만을 고려해 업체를 고를 경우, 내게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업체를 가려내기가 어렵다. 

각 업체를 이용해 이사를 경험해본 사람들이 남겨놓은 이사 후기도 도움이 된다. 불량 업체를 가려낼 수 있고, 이사 당일에 업체가 소비자들에게 실제 제공한 서비스와 업체의 태도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좋다. 업체를 선정했다면, 계약서 작성에 주의해야 한다. 업체가 상담 시 제시한 내용과 견적이 계약서에 명확하게 나타나 있는지, 이사 당일에 발생 가능한 돌발 상황에 관련된 내용이 빠지지 않았는지를 체크해야 한다. 돌발 상황 관련 항목이 누락되면, 이사 당일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업체가 책임을 지지 않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이런 가운데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로만 100% 구성된 이사 팀이 신속하고 정확한 이사 서비스를 제공해 인기가 좋은 포장이사 전문업체가 화제다. 소비자 사이에 신뢰도가 높은 ‘골드이사’가 그 주인공이다. 

전문적인 이사 서비스와 높은 책임감을 자랑하는 포장이사 전문업체로, 확실하고 체계적인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사의 완성도가 높아 지난 2016년 서울시 포장 업체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강북구 성북구 동대문구 포장이사 고객 사이에 특히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골드이사는 이사 당일 돌발 상황 발생 시 소비자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에 대처한다. 청소 서비스도 완벽에 가깝다는 평을 받는다. 실제 본사의 운영방침도 ‘청소가 필요 없는 차별화된 원스톱 포장이사’다. 전국 각 지점의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이 소비자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거실부터 방 스팀 청소, 싱크대 및 냉장고, 창틀 등 집안 곳곳을 깔끔하게 청소한다. 입주 청소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포장이사 전문업체다. 

골드이사 관계자는 “과대광고가 주를 이루는 포장이사 업계에서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에 업체와 직접 상담해 자신의 집안 구조와 살림 형태, 이사 지역 등 필요한 내용을 업체에게 자세히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합리적 가격에 최적의 포장이사 서비스를 선사하는 업체를 골라야 완성도 높은 이사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베테랑 전문가들로만 100% 구성된 이사 팀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포장이사를 진행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정기적으로 직원 교육을 시행해 이사의 트렌드까지 수시로 반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