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등 복지 관련 직종 취업과 자기개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6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강의 이벤트는 최근 취업난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의 다양한 자격증 과정 공부를 통해 취업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교육 취지를 전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지원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 시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답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교육은 4주~6주간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할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은 물론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종합사회복지관, 지역복지센터 등에서 아동·청소년·노인 등 사회적 다양한 계층의 문제를 해결하는 일을 하며, 이러한 사회복지사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대인관계 능력을 중요시 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높여줄 수 있는 심리상담 분야 자격증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다양한 계층은 심리상담 기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러한 심리상담 분야 자격증은 큐넷(Q-net)의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과 청소년상담사자격증, 청소년지도사자격증 등과 함께 취득 할 시 복지 분야 취업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으며, 국시원의 요양보호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경우에는 재가방문요양센터, 노인복지센터 등의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활동에 활용될 수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가베 교구 활용법을 배워볼 수 있는 가베지도사자격증, 출산부터 육아까지의 육아전문가 과정인 베이비플래너자격증, 미술·음악 매개체를 활용하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아동복지센터, 베이비시터, 아이돌봄서비스와 같은 육아 관련 취업에 활용될 수 있다.

이 밖에도,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창의력 향상을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창의과학지도사자격증, 소프트웨어 교육을 돕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독후활동을 통해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메타인지 학습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워 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다.

이번 무료교육은 평소 복지분야 취업을 위해 학점은행제의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이나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학원 등을 알아보던 이들의 자기개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에게 각광받고 있다.

끝으로,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이벤트와 자격증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더욱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