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심리상담 강좌를 비롯해 유망한 직종으로 분류되고 있는 민간자격증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무료수강을 통해 총 69개에 달하는 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 제출 없이도 모두 즉시 수강할 수 있다. 희망자들은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도 스포츠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4420호), 도형 심리상담사1급 (제2017-004911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수강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교진의 스포츠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스포츠와 관련된 심리적 요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운동이나 스포츠에 적용할 수 있는 인지, 행동, 사회심리 및 정서적 기술과 관련된 실질적인 기법과 이론들이 준비됐다. 향후 스포츠 선수가 뛰어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도형 심리상담사 과정은 도형심리상담과 이론, 도형 유형 학습을 진행한다. 다양한 도형의 모형, 배열, 위치와 그 의미를 학습하고 실제 도형심리상담 분석 실습을 다루는 강의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4가지 도형이 의미하는 기본적 성격, 특성, 강약점, 진로적성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한교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