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17억원 지원받아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권기용·이하 산단공)는 중소벤처기업부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비R&D)’ 공모에 선정돼 향후 3년간 17억원을 지원받는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특산 자원이나 특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일자리 창출과 매출 향상 등을 유도, 지역경제의 활력을 제고하고 중소기업의 자립화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산단공은 울산의 대표산업인 조선과 석유 화학 부문의 ‘스마트 플랜트 O&M(유지보수·관리) 장비 및 소프트웨어 국산화 지원사업’을 울산조선해양플랜트기자재사업협동조합(이사장 황호인)과 공동으로 기획했다.

현재 울산은 국내 3대 석유화학 단지로 전국 옥내·옥외 탱크 저장소 총 7474기 중 55%인 4111기를 보유하고 있다. 대기업을 중심으로 이러한 대형 플랜트 설비를 관리하기 위한 검사 드론 도입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

산단공과 조합은 이러한 대기업의 니즈와 중소기업의 기술을 매칭하고 시제품 제작, 국내외 인증 및 특허 출원, 온라인 무역 전시회 개최 등 기술 개발과 수출실적 창출을 위한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산단공은 오는 9일 조합 회원사와 울산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우사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