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나비효과와 같은 상담기법을 통해 틱장애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6가지 온라인강의의 수강료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과는 무관하게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해 시간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틱장애란 갑작스럽고 빠르게 나타나는 움직임(운동틱)이나 소리(음성틱장애)를 뜻하며, 틱장애증상에는 어깨 으쓱임, 목 경련 등이 있다. 어린이틱장애나 유아틱장애 같이 주로 아동기에 발생하는 증상이나, 적절한 치유시기를 놓칠 경우 성인틱장애로 발전될 확률이 높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피그말리온효과, 플라시보효과 등 긍정적인 상담기법을 통해 틱장애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나타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분야와 교육지도분야의 자격증 추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놀이의 심리 치유적 요소를 활용하여 아기자폐증상 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 및 화병증상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더불어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업무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과정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우울증초기증상 및 조증증상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 치유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난독증 증상의 완화를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학교폭력 및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대인기피증 증상 치유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집중력 향상을 통해 초등·성인ADHD 증상 극복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이 있다. 한편 방과후학교 강사로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또한 취업을 희망하는 고졸·대졸 취업준비생에게 각광 받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중장년 시니어층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취득 가능한 국가자격증 관심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문의 또한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