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많은 가구에서 선호했던 에어컨의 형태로는 스탠드에어컨, 벽걸이에어컨 두가지의 종류가 있었고, 원룸이나 작은 구조의 집이라면 2in1의 형태를 가지고있는 에어컨 또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다. 최근에는 원룸형 거주형태와 같이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서 창문형에어컨을 사용하는 가구들이 차츰 증가하고있는 추세라고 한다.
 
여전히 벽걸이에어컨과 같은 기존 구조의 에어컨이 인기이지만 벽타공이 불가한 곳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다는 기본적인 한계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벽타공을 하지않는 이동식이나 창문형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층 또한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간편한 설치와 함께 실외기가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있는 창문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에어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을 하고있는 중이고, 소비자들 역시 편리함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며 칭찬세례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창문형에어컨 중에서도 눕스 창문형 에어컨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특히나 가성비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로, 설치 및 내부 청소가 간단하고 고효율 BLDC모터를 사용하여 저소음에 저전력으로 저렴한 전기요금에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의 큰 특징 중 하나인 BLDC모터란 모터 내부에서 마모되기 쉬운 부분을 제거함으로써 내구성을 높인 것으로 고속 회전에 무리가 없고 오래 사용할 경우에도 소음이 증가하거나 성능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또한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다.

눕스 관계자는 “송풍, 냉방, 제습, 환기모드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눕스 창문형 에어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