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자기개발을 통해 국시원, 큐넷 관심자들의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6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내일배움카드, 아이행복카드와 같은 국비프로그램 여부와 관계없이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국비지원 없이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격시험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취업을 희망하였으나 시간적·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자기계발을 미뤄온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게 되었으며,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등의 국비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진행되어 이번 기회를 통해 누구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 성공적인 스펙업과 취업에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거나 취업정보사이트에 관심자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에게도 각광 받고 있다.

교육은 4~6주간 PC와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시험응시와 강의수강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 또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시간적·경제적인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원하는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에는 비즈니스 화술과 설득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면접이나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과 심리상담 기법을 배워 직장뿐만 아니라 대인관계에서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현대 사회에서 반드시 필요한 덕목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많은 이들에게 인기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더불어 독서를 통해 자기소개서 쓰는 법에 익숙해지며, 문서작성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줄 수 있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한 마인드컨트롤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등 서비스직 종사자의 심적 안정과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청소년의 심리를 파악하며, 사춘기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청소년상담소, 심리상담센터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큐넷에서 취득 가능한 청소년상담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치매와 같이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의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업무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국시원에서 취득 가능한 요양보호사자격증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그 외에도 가베 교구를 활용하여 아동의 창의력을 발달시키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언어발달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업무와 관련이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또한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를 교육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놀이를 통해 아동의 심적 안정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베이비시터, 아이돌봄서비스 등 육아 관련 직종에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다.

그 밖에 프로그래밍 교육을 통해 창의성을 길러주는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과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은 교육 관련시설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과정이 있으며, 특히 코딩교육은 2018년부터 정규교육과정에서 의무화 되어 코딩교육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무료교육 및 무료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무료 상담 또한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