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소강사태가 지속되면서 한동안 주춤했던 창업시장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다. 아직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이어지고 있어 장시간 외식을 즐기기 보다는 간단하게 식사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어 그에 맞춘 프랜차이즈가 인기다.
 
그중 부대찌개창업 프랜차이즈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은 점심시간에 부대찌개 메뉴를 공략하여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데, 저녁은 삼겹살 메뉴로 술자리 고객까지 모두 섭렵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다음은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 가맹점을 운영중인 서울 문래2호점 점주의 인터뷰 내용이다.
 
Q.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 창업 전 하셨던 일과 선택하게 된 계기는?
A. 서울에서 장사하기 위해 무작정 상경했는데 장사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운영이 쉬운 아이템을 찾아보다가 부대찌개 아이템이 주방에서 불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한 재료 손질만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고 알게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 창업에 대한 만족도는?
A. 현재 구로점과 문래2호점 2개 매장을 운영 중인데요. 바쁜 점심시간에도 부대찌개를 미리 준비해둘 수도 있고 경쟁매장에 비해 인건비가 70% 수준이라 그만큼 수익률이 좋아 만족합니다.
 
Q. 매출에 대한 만족도는?
A. 저희는 쌀, 김치, 음료, 주류 등 식재료비가 34% 정도 나오는데, 제 주변에 프랜차이즈창업 하신 분들 말씀 들어보면 40%를 훌쩍 넘긴다고 들었어요. 이런 부분만 봐도 수익이 좋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쉬운 운영과 어느정도의 수익률이 보장되어 있다보니 매출이 조금 저조할 때에도 큰 타격이 없어 굉장히 만족합니다.
 
Q. 앞으로 목표는 어떻게 되나요?
A. 현재도 매장을 더 늘리기 위해서 새로운 상가를 또 찾고 있을 정도로 프랜차이즈에 대한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추후 지속적으로 제 매장을 하나하나 늘려나가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Q.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을 창업하고 싶어 하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은?
A. 부대찌개와 삼겹살 두 가지 아이템이 있다 보니 점심장사, 저녁장사 모두 안정적으로 매출이 따라주기 때문에 창업하시면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찌개창업 고려중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은 양심적인 마진율 및 매출 등을 공개하여 점주들로부터 신뢰도가 높은 프랜차이즈다. 특히 업종변경창업 시 평균 5개월 이내 투자비를 회수한 사례가 다수 발견되며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실제 평균 창업시설 투자 대비하여 회수금 기간이 비교적 짧아 안정성을 중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게다가 15평 이상 작은 평수로 창업이 가능하여 임대료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은 물론, 업종전환 시 기존 인테리어 및 주방시설 등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가성비 높은 프랜차이즈창업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한식아이템은 365일 유행을 타지 않아 많은 분들이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 등 문의를 주신다. 특히 부대찌개와 삼겹살은 점심, 저녁 모든 시간대에 꾸준히 매출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창업 후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 프랜차이즈창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