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댓글 폐해 대다수 공감
홍보 창구 부재 아쉬움 남아

다음을 시작으로 네이버, 네이트까지 7일 기준 대형 포털 사이트 3사의 연예 댓글이 모두 폐지되면서 연예계 안팎에서도 그 영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악성 댓글 피해로 세상을 등지는 스타들이 계속 생겨나면서 경로를 원천봉쇄한 셈인데, 불가피한 조치라는 반응과 공론장 자체를 닫아건 데 대한 부작용을 우려하는 시선이 교차한다.

물론 주류는 “필요한 일이었다”는 반응이다.

박지종 대중문화평론가는 “연예인들의 발언과 활동,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기사로 올라와 이들이 악성 댓글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톱배우를 보유한 회사 홍보팀장도 “네이버, 다음에 이어 네이트도 연예 댓글을 폐지한다고 하니 환영하는 입장”이라고 공감했다.

그러나 연예계에서는 스타나 스타가 참여한 콘텐츠에 대한 시장의 평가, 각종 이슈에 대한 대중의 반응 등을 살필 주요 창구가 없어져 기획사들은 작품에 대한 반응 파악과 홍보 역시 절실하다.

한 관계자는 “힘이 나는 반응을 받을 수가 없어서 아쉬울 때도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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