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보육교사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육아관련 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의 자기계발과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온라인강의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육아관련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나, 시간적·금전적인 제약으로 인해 정보를 얻지 못하였던 이들과 취업을 희망한 이들의 스펙업을 돕고자 온라인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성공적인 자기개발과 취업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 또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누구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적·장소적인 제약에 관계없이 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과 취업을 더불어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보육교사란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을 말하며, 주로 어린이집과 같은 보육시설에서 아동을 교육하고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최근 보육교사 취업을 희망하여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과 보육교사구인구직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가베 교구를 활용하여 창의력을 길러주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아동의 발달 가능성을 극대화 해주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보육교사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 되어 있다.

이와 함께 임신에서 출산, 육아까지에 대한 정보를 교육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아동의 심적 안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육아박람회(베이비페어) 등 육아관련 정보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이며, 베이비시터나 아이돌봄서비스 등 육아관련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또한 잠재력 발굴을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과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를 돕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은 교육시설 취업 시 직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과정이며, 특히 코딩교육은 2018년부터 정규교육과정에서 의무화되어 코딩교육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성공적인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과 독서를 통해 문서작성 능력 향상을 도와 자기소개서 쓰는 법에 익숙해지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사회생활 시 필요한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있다.

그 밖에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마인드컨트롤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서비스직 종사자의 심적인 안정과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한편, 방과후학교 강사로 취업 시 경쟁력을 향상 시켜주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문의 또한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