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기가 심한 화장실은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쉽고 화장실하수구냄새 등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환기를 통해 제거를 해야 한다. 아파트 화장실의 경우 창문의 크기가 작거나, 창문없이 환풍기로만 화장실냄새 제거를 할 수밖에 없다.
 
화장실냄새원인을 잡는 첫번째는 주기적인 청소이다. 하지만 청소 후에도 화장실하수구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제거하기 위한 탈취제를 구비해놓는 것이 좋다. 유르테 화장실냄새제거볼은 악취와 유해성분을 흡착하는 기능으로 화장실하수구냄새제거, 곰팡이냄새제거 등이 가능하다.
 
화장실냄새제거볼은 화학성분 없는 천연탈취제로 화장실 한칸에 하나씩 배치해 사용할 수 있다. 개봉시 원액이 함유되어 있어 은은한 라벤더, 케모마일 향을 맡을 수 있다. 향은 줄어들 때마다 원액을 1ml씩 리필하여 사용할 수 있고 향이 없어지더라도 화장실냄새제거볼의 흡착 기능은 유지되어 꾸준히 하수구냄새제거를 할 수 있다.
 
유르테에서는 화장실냄새제거볼 뿐만 아니라 아파트새집증후군에서 배출되는 포름알데히드를 잡아주는 베이크아웃볼이 주목을 받고 있다. 새집 입주자라면 고통인 새집냄새, 페인트냄새를 잡아주는 베이크아웃볼은 간단한 사용방법과 끓는 물에 약 10분간 끓여 유해성분을 제거하는 재사용 방법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향기로 냄새를 제거하는 제품이 아닌 원인을 제거하는 반영구 탈취제로 유르테 공식홈페이지에서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의 피톤치드 제품을 판매해 실내 탈취, 항균 효과로 강아지냄새제거, 이불진드기 퇴치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