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사진
올해 12월3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난이도를 가늠해볼 수 있는 9월 모의평가가 9월16일 실시된다.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21학년도 9월 모의평가 시행 계획을 발표하고 이달 13일부터 23일까지 응시 원서를 접수한다고 8일 밝혔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나 학원, 검정고시생은 현주소지 관할 86개 시험지구 교육청이나 응시 가능한 학원을 통해 원서를 낼 수 있다.

시험 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분된다.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필수 영역이고, 나머지는 전부 또는 일부 영역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평가원은 모의평가에서 EBS 수능교재·강의와 연계를 문항 수 기준으로 70% 수준으로 유지할 방침이다.

평가원은 2021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과 86개 시험지구 교육청 현황을 홈페이지와 EBSi 홈페이지에, 시도별 비학원생 접수 가능 학원을 수능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성적 통지표는 10월16일 접수한 곳에서 받을 수 있다. 평가원은 시험장별 방역 대책이나 발열, 자가격리 등으로 시험장 입실이 불가능한 응시 희망자에게 온라인 응시 기회를 부여하고 별도의 성적도 제공한다. 차형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