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정종원)은 지난 7일 정부가 우수 강좌로 선정한 2020학년도 울산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찾아가는 오프라인 특강’을 교내 경영관에서 실시했다.

울산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정종원)은 지난 7일 정부가 우수 강좌로 선정한 2020학년도 울산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찾아가는 오프라인 특강’을 교내 경영관에서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K-MOOC 홈페이지에서 강의를 들었던 울산광역시 6급 일반직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만 이뤄지던 비대면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고 교수와 학습자·학습자와 학습자 간 상호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열렸다.

강의에 나선 울산대 프랑스어프랑스학과 김진식 교수는 ‘욕망의 이해: 모방이론으로 우리 일상 돌아보기’ 주제 강좌에서 현대인의 삶을 불안하게 만드는 욕망을 욕구와 비교하면서 정의했고 욕망의 근원을 프랑스 철학자 르네 지라르가 만든 이론 및 인간의 모방 이론을 통해 설명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1일 오프라인으로 열렸던 ‘가족과 건강’ 강의에 대한 반응이 좋음에 따라 일주일 만에 새로운 강의로 학습자를 찾아온 것이다. 울산대의 명품강의인 ‘욕망의 이해’ 강좌는 K-MOOC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다른 우수 강좌들은 2학기에도 오프라인 특강으로 열릴 예정이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