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바깥 생활이 제한되면서 배달어플을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이에 창업시장에서는 1인창업아이템으로 배달창업 및 테이크아웃 프렌차이즈창업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브랜드로 ‘인생닭강정’이 주목받고 있다.

인생닭강정은 불경기에 코로나19가 더해진 상황에서도 6개월만에 60호점을 돌파한 닭강정 창업 브랜드로, 홀없는 3평 매장에서 8,500만 원이라는 매출을 달성하며 요즘뜨는창업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지난 6월 6개 지점이 오픈했으며, 이번 달에만 10개 지점(울산송정점, 평택세교점, 아산풍기점, 광주첨단점, 영종하늘도시점, 시흥정왕동점, 인천만수점, 인천서창점, 전주호성동점, 상동시장점)을 추가 오픈 예정에 있으며, 전체 지점 중 절반 이상이 기존 점주의 가족이나 친구, 지인이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가맹점주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다. 남다른 경쟁력을 선보이는 요즘 뜨는프렌차이즈 인생닭강정에 대해 요식업 전문가들은 4가지의 성공 요인을 꼽았다.

1. 차별화된 다양한 맛으로 닭강정 업계 평정
인생닭강정은 오랜 연구 끝에 달콤한 맛과 매콤한 맛, 마라 맛, 수원왕갈비 맛, 마늘간장 맛, 치즈 맛 등 7가지의 다양한 맛을 완성해 유행을 타지 않는 닭강정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이끌어내고 있다. 입맛이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며 2020년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3천 원부터 1만 2천 원까지 가성비 좋은 금액대로 구성해 간식, 안주, 야식 등으로 활발한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2. 3평 매장으로 월 매출 8,500만 원 달성한 요즘뜨는체인점
경쟁력 갖춘 맛과 가격으로 전국 지점에서 웨이팅을 기록 중인 인생닭강정은 3평 규모의 매장에서 월 매출 8,500만 원, 순수익 3,000만 원이라는 놀라운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홀이 없는 테이크아웃 중심의 프랜차이즈 매장이라는 점에서 보기 드문 성공 사례로 언급되고 있으며, 테이크아웃, 홀과 배달 등을 통해 더 높은 매출을 얻을 수 있어 요즘뜨는사업아이템을 찾는 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3. 천만 원 이하 창업 가능한 1인소자본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은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교육비를 없앤 4무(無) 정책을 펼치고 있는 곳으로, 가맹주가 직접 인테리어를 시공할 수 있어 천만 원 이하 창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남자 1인소자본창업 가능한 소액창업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업종변경창업의 경우 기존 집기를 활용할 수 있어 더 적은 금액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실제 400만 원을 투자해 업종전환창업을 한 지점에서 일 매출이 5배 이상 증가한 바 있으며, 핫도그 매장에서 인생닭강정으로 업종을 변경한 매장의 경우 일 매출이 무려 18배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4. 운영이 편리한 소규모창업아이템
인생닭강정은 운영 또한 편리해 소규모로 운영 가능한 아이템을 찾는 여성들에게도 인기다. 본사에서는 맥아조청 비법 소스, 고품질의 계육 등의 식재료를 엄선하여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가맹점에서는 튀기고 버무려 만든 닭강정을 쇼케이스에 진열한 후, 고객 주문 시 꺼내 담아주는 간편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에 고객 주문부터 닭강정 제공까지 1분이 채 걸리지 않아 별도의 인력이 필요치 않은 유망프렌차이즈로 추천된다.

업체 관계자는 “남자 1인소자본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은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4무(無)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여기에 합리적인 창업 비용과 간편한 운영 방식을 갖춰 예비 창업자들과 자영업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라며 “현재 언택트 소비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테이크아웃, 배달 등이 인기를 얻게 되면서 불황의 영향 없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라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