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보육교사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육아관련 정보 관심자의 성공적인 자기계발과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온라인강의를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 프로그램과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 원격평생교육원은 스펙업을 희망하였으나 금전적·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자기개발을 미뤄온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계발을 돕는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로 성공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취업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시험 예상문답 또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누구나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 수강과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제공 인력으로도 등록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시니어층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 종류에는 가베 교구를 활용하여 아동의 수학적인 능력을 길러주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의 형성을 돕는 인성지도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업무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보육교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더불어 임신부터 육아까지의 대한 정보를 교육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놀이를 통해 아동의 발달 가능성을 극대화 해줄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베이비시터와 아이돌봄서비스 관련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과정이며,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육아박람회(베이비페어) 등 육아관련 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이다.

그 외에도 독서를 통한 문서작성능력 향상을 도와 자기소개서 쓰는 법에 익숙해지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직장 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성공적인 취업면접과 프레젠테이션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직장뿐만 아니라 모든 단체생활에서 필요한 덕목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길러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마인드컨트롤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은 서비스직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심적 안정을 돕는다.

그 밖에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응용능력을 길러주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과 과학실험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 시키는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은 교육 시설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으며, 특히 코딩교육은 2018년도부터 정규교육과정에서 의무화 되어 코딩교육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한편, 방과후학교 강사로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도울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이 또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자격증의 실질적인 활용을 위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어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와 취업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나 자원봉사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자원봉사 관련 사이트에 대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문의와 상담도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