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이닝 4K 1실점 호투 펼쳐
“시즌 포기라는 생각 안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홈구장에서 치른 첫 청백전 등판에서 만족할 만한 구위를 선보였다.

류현진은 14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청백전 선발 투수로 등판해 5이닝 동안 삼진 4개를 솎아내며 4피안타로 1실점(1자책점) 했다. 볼넷은 없었다.

투구 수는 59개였으며 이 중 40개는 스트라이크였다.

류현진은 경기 후 기자회견을 통해 “현재 개막전에 맞춰 이닝과 투구 수를 늘리고 있다”며 “정상적으로 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개막이 연기됐을 땐 몸 상태를 약간 끌어 내리려고 노력했고, 이후 일주일에 5회씩 규칙적으로 훈련하면서 몸 상태를 유지했다”고 자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문제에 관한 질문엔 “아내(배지현씨)와 새로 태어난 아기의 건강이 가장 걱정됐다”며 “모든 선수가 마찬가지겠지만, 아직도 걱정되는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다만 시즌 포기를 생각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엔 “그렇게까지는 생각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새 시즌을 치를 홈구장이 결정되지 않은 점에 관해선 “캐나다 정부와 구단이 결정해야 할 문제”라며 자신의 상황에만 집중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토론토 구단이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홈 경기를 개최하기 위해선 원정팀의 격리 기간을 해제하는 캐나다 당국의 특혜가 필요한데, 캐나다 정부는 아직 어떤 결정도 내리지 않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