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지친 국민에 휴식

휴가철 내수 활성화도 도움

정부가 오는 8월17일을 임시공휴일로 확정했다. 이에 따라 토요일인 광복절(8월15일)에 이어 월요일인 17일까지 사흘 동안 휴일이 이어지게 됐다.

정부는 21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관공서의 임시공휴일 지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지친 의료진과 국민들의 휴식권을 보장하고, 휴가철 내수 활성화 흐름을 이어가기 위한 조치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가 다음 달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한 것과 관련,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에게 짧지만 귀중한 휴식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임시공휴일이 지정되더라도 편히 쉴 수 없는 분들이 주위에 많다. 방역 현장을 지켜야 하는 분들, 연휴 없이 일해야 하는 분들, 공장 문과 상점 문을 닫을 수 없는 분들에 대한 연대와 배려의 마음 또한 잊지 않는 공휴일이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또 “택배 업계에서도 8월14일을 ‘택배 없는 날’로 지정했다는 따뜻한 소식을 들었다. 코로나 위기 속에서 휴식의 기회를 갖지 못하고 더욱 바빠진 택배 노동자들이 쉴 권리를 짧게라도 누릴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격려했다. 김두수기자 duso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