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불면증과 기면증 등의 수면장애 극복하는 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8가지 온라인강의 교육을 나이와 학력 등에 구분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현대인의 수면부족 증상으로 인해 신체적·정신적인 문제를 겪어 고통을 호소하는 많은 이들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번 교육으로 보다 많은 이들이 수면장애를 비롯하여 각종 심리증상을 극복하고 일상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3과정까지 선택 시 수강료가 전액 면제되는 방식이다. 강의는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구성되었으며,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분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다.

불면증은 충분한 수면 조건이여도 장기간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수면장애의 일종이다. 이는 여성이 겪을 수 있는 갱년기불면증, 임산부 우울증 등의 종류가 있으며, 장기간 지속될 경우 우울증초기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기면증증상은 잠을 잘 잤다고 생각해도 매사에 무기력증 증상이나 만성피로에 시달려 일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만일 수면에 문제가 있다고 의심 될 때 불면증·기면증자가진단을 거치거나 불면증에 좋은 음식, 차, 향을 구입하기도 하지만 심리적인 원인을 찾을 수 있는 심리상담센터 및 수면센터 등에 방문 후 수면무호흡증과 램수면장애 등을 검사하여 증상 극복하는 것이 좋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수면에 관련된 증상을 포함하여 심리적인 증상 치유에 도움 되는 다양한 자격증을 개설하였다.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으로 렘수면장애와 다리에 불편한 감각을 느끼는 하지불안증후군 증상 등의 치유를 도우며,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불면증과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상담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그 밖에도,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법과 수험생불면증 치유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틱장애를 비롯한 아기자폐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치유기법으로 공항장애와 조현병증상 등의 개선에 활용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또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와 대인기피증 증상 등의 개선으로 내담자의 사회생활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극복을 통해 대인관계 유지에 활용되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유기법을 배워 강박증증상과 조울증(양극성장애)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도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HTP검사와 다양한 그림 심리테스트를 통해 각종 불안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집중력 향상으로 난독증 증상 및 초등·성인ADHD증상 개선에 활용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등이 마련되어있으며,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었다.

교육원의 자격증은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 창업에 활용되거나 수면클리닉 및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상담 업무에 도움 된다. 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취업준비생의 자기계발과 스펙업에 활용될 수 있고,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의 재취업 활동에도 용이하게 활용될 수 있어 인기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무료교육의 자세한 정보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와 대표전화 상담으로 확인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