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의 홍보는 시기가 중요하다. 성공 창업을 위해선 출발과 함께 다수의 고객들이 존재해야 그 힘을 받고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진행하는 오픈 전 사전예약 이벤트는 바로 성공창업을 위한 출발의 중요한 이벤트에 해당한다. 르하임 가맹본부는 가맹점이 보다 수월한 시작과 함께 지점이 빠르게 자리를 잡기위한 방안으로 사전예약 이벤트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최근 이 같은 르하임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오픈을 진행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마산양덕점 김영환 점주는 고객모집이 막막했지만, 본사측의 적극적인 참여과 전폭적인 지원 덕에 수월한 고객 유치를 이루며 성공적인 창업의 시작을 맞았다고 전했다.

직장과 가맹점 운영을 병행하는 점주의 스케쥴에 맞춰 헌신적으로 사전예약 및 오픈 전 마케팅을 지원해준 르하임 가맹본부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마산양덕점 김영환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이야기를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반갑습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마산양덕점 점주 김영환입니다.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영광스럽습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며 르하임 마산양덕점 운영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두가지 일을 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는 사업자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처음에는 사범대를 다니고 있는 딸이 마음 놓고 공부 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줘야겠다는 생각으로 독서실 사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창업박람회를 방문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확신을 얻게 되어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다른 프랜차이즈와 다르게 르하임 만의 독특하고 안정적인 묘한 분위기에 이끌려 상담을 받게 되었으며 본부장님과 직원분들의 자세한 설명을 듣고 더욱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모든 차별화가 다 만족스럽지만 사업을 시작함에 있어 막막하게 다가왔던 고객확보에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내일처럼 함께 지점을 알아봐주고 홍보해주며 직장생활을 하는 저에게 시간을 맞추어 교육시간까지 변경해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마산까지 내려와서 CS교육 및 여러 가지 운영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정말 이 사업이 성공 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시간이 너무 길었습니다. 그동안 르하임에서 기다려 주시고 오히려 응원해주는 모습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직장생활과 병행을 하고 있다보니 그동안 유지에만 신경을 써왔습니다. 앞으로는 마산양덕점만의 독특한 이벤트, 르하임만의 재미있는 이벤트를 계획해 보려고 합니다. 예비 창업주 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고민하던 시간이 너무 아깝게 느껴집니다. 단순하게 돈을 버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해 준다는 마음으로 운영한다면 후회는 없을 거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오픈 전 가맹점의 순조로운 출발을 위한 이벤트 및 마케팅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로지 가맹점만을 위한 마케팅을 통해 전국 가맹점 성장에 큰 도움을 주고있으며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로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편, 르하임스터디카페는 8월 한양대점, 남양주도농점 등 철저한 방역과 함께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9월 또한 대구금호사수점, 청주율량점, 부산사직점, 선유도역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8월 1일(토)까지 진행되는 코엑스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며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권 기자 lsg697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