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기업 (주)지더블유에프앤비는 자사 브랜드 '튀지1985'가 지난 주(7월30일~8월1일) 열린 삼성동 코엑스 '제 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튀지1985'가 자리한 부스는 남자, 여자 할것 없이 소자본창업 상담을 받기 위한 예비 창업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박람회장에서 다수의 가맹이 체결된 되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튀김족발 전문 프랜차이즈 '튀지1985'는 잡내를 잡기 위한 수백 번의 테스트와 1년 9개월여에 걸친 시간동안 준비 끝에 탄생한 브랜드이다. 일명 '겉바속촉' 튀김족발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비대면) 소비 확산 속에서 배달 수요가 급증했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아울러 해당 브랜드는 단독 매장은 물론이고 시그니처 메뉴인 튀김족발과 더불어 혼밥식당, 치킨 전문점을 한 매장에서 동시에 운영하는 콜라보 전략으로 업그레이드된 경쟁력을 갖췄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튀지1985' 관계자는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많은 예비창업자 분들과 업종변경창업을 계획중인 요식업 자영업 사장님들과의 상담을 진행했다"며 "아이템 자체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튀김족발의 맛에 대한 호평으로 5건의 가맹계약이 현장에서 바로 체결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람회에 참가한 동종 브랜드 가맹 상담을 받으러 방문하셨다가 튀김족발 등 자사 메뉴 시식을 하신 후 맛 때문에 계약을 하신 예비 가맹점주님 사례도 있다"며 "현재 행사 기간에 상담 시 '튀지1985'와 함께 혼밥, 치킨 등 자사 브랜드들의 가맹점을 희망하면 모두 입점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프랜차이즈 '튀지1985'는 이번 박람회 참가 업체 중 시식을 위한 대기 줄이 길어 통제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는 후문이다. 가맹 문의 및 상담은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할 수 있다.
 이상권 기자 lsg697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