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는 입화산, 황방산 등 성안·유곡·다운·장현동 일원의 기존 산악자전거 코스를 재정비하고, 종합안내표지판 등을 설치하는 산악자전거 파크장을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

중구는 7000만원을 들여 함월운동장, 황방산·입화산 야영장 입구, 최제우 유허지 입구 등 총 7개소의 주요지점에 종합안내표지판을 제작·설치했다.

주요 갈림길과 혼선을 초래할 수 있는 함월구장 시작점, 성동마을 회관 앞 등 전체 21개 지점에 주요 방향표시판을 설치했다.

종합안내표지판에는 ‘QR코드’를 부착해 중구 홈페이지와 연계한 안내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 편의를 높였고, 모든 표시판에 중구의 대표 캐릭터인 울산큰애기를 넣었다.

중구는 지역 내 산악자전거 코스를 ‘행복’ ‘자유’ ‘평등’으로 나눠 테마를 부여해 이용객들에게 이야기꺼리도 제공했다.

‘행복 코스는 시·종점 구간으로 출발할 때의 설레임과 도착할 때의 성취감 등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구간으로 전체 6.2㎞다. 3.9㎞ 거리의 ‘자유’ 코스는 지형상 굴곡이 심한 구간으로 빠르게 또는 느리게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평등’은 가장 긴 8.5㎞로 참살이 숲과 만민평등사상으로 동학을 창시한 최제우 유허지로 향하는 구간으로 다소 힘든 코스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