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부터 분양을 시작한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현재 분양 진행중에 있으며 다양한 대형개발호재는 물론 입주민들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

게다가 KB부동산신탁이 분양중인 ‘수원역 가온팰리스’ 단지는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되며,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을 반영해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공급 면적 23~28㎡ 등 소형 평형대로만 오피스텔을 공급해 향후 더욱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이어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총 696실 규모의 대단지로 건립된다. 해당 지역은 지역민 사이에 명품입지로 손꼽히는 수원역세권1지구 중에서도 골든블록이다.

분양 관계자는 “당 사업지는 핫플레이스 1번지로 손꼽히는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도 골든 입지에 자리한 단지로, 다양한 개발 호재까지 품어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특화설계를 통해 다른 오피스텔에서 기대할 수 없는 차별화된 주거 편의도 제공된다. 채광과 개방성을 더해주는 경사형 창틀이 배치되며, 답답할 수 있는 주방에는 와이드형 키친(일부 세대)을 시공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게다가 기존 오피스텔의 경우 기계식 주차 시설을 도입하는 곳이 대부분인 반면, 수원역 가온팰리스 소형오피스텔의 경우 1세대 1주차가 가능한 100% 자주식 주차 시설을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단지 내 호텔식 뷔페 공간이 조성되는 것도 눈여겨볼 특징이다.

인근에는 MZ세대를 위한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의 로데오거리가 자리해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400병상 규모의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위치해 편리함을 더하고 있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수원역이 근거리에 있어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등 3개 노선 이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 올 8월 개통을 앞둔 수인선까지 지역 내 모두 들어서면, 노선은 6개가 된다.특히,GTX-C노선은 강남을 비롯한 수도권 접근 편의를 크게 강화할 전망이다. 52개 버스 노선이 지나는 수원역 환승센터가 가까워 수원 전역을 버스로 이동하기도 좋다.

‘공세권’도 주목할만 하다. 입주민들의 편의와 휴식처를 제공하는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흐르고 있고, 축구장 14배 규모의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조성돼 있다. 여기에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도 근거리에 들어서 쾌적한 주거 환경과공세권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대형개발호재도 눈 여겨 볼만하다. 도이치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대형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 ‘오토밸리’가 가까운 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며, 델타플렉스(舊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근거리에 개발된다.해당 클러스터 각 구역에는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이 꾸며지며,이를 통해 관련 분야 유명 연구기관 투자 유치 등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거와 첨단산업,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가인근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들어서는 것도 눈길을 끈다.2만 5,000여 가구가 머물 주거시설과 백화점, 마트 등이 조성되는 '스마트폴리스' 사업이 진행 중으로, 6만 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 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와 관련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