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숙고 끝에 자신에게 맞는 업종과 아이템으로 창업을 하더라도 '음식점' 창업의 5년 생존율은 10곳 중 3곳 꼴로 현저히 낮다. 때문에 아무리 유명한 분식프랜차이즈를 창업한다고 해도 망설이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더불어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 활동 감소, 인건비·임대료 상승이라는 열악한 창업 환경에 의해 신규 매장보다는 '업종변경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와, 소규모1인창업으로 시작할 수 있는 소자본 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창업 전문가들은 '업종변경창업'은 대부분 낮은 매출과 매장 비활성화로 인한 사례이기 때문에, 분식창업 프랜차이즈 아이템을 정할 때 과연 '장수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인가, '꾸준한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는 경쟁력을 지녔는가를 면밀하고 치밀하게 따져보는 것을 권하고 있다. 

분식프랜차이즈 '킹오브떡볶이'(구킹콩떡볶이)는 신규 매장은 물론 '업종변경창업'에도 탁월한 경쟁력과 창업 조건을 지녀 예비창업자들과 자영업자들의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는 소규모1인창업 아이템이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K-분식>으로 승승장구하며, 코로나 사태 이후 캐나다토론토점은 연일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분식창업의 '센세이션'이라고도 불리는 분식체인점 킹오브떡볶이의 성공 비결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요소는 바로 <메뉴 경쟁력>이다. 재래 방식으로 만든 떡과 가장 맛있는 양념의 조화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떡볶이'는 기본 킹오브떡볶이, 국물떡볶이, 맵다국물떡볶이, 파닭떡볶이, 눈꽃치즈떡볶이 총 다섯 가지의 다양함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와 최강의 조합을 자랑하는 특색있는 사이드메뉴들을 접목해 다양한 분식의 향연을 뽐내고 있다.

분식체인점 킹오브떡볶이는 이러한 메뉴 경쟁력으로 단골 손님을 꾸준히 유입하며 '동네상권 1위 맛집'타이틀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분식프랜차이즈 킹오브떡볶이는 창업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안정성있는 창업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금전적 지원 프로그램과 1:1 슈퍼바이저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소규모1인창업, 업종변경창업을 위한 인테리어 리모델링 최소화, 기존 시설·기구 재사용 등을 권장해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분식창업에 탁월한 분식체인점 킹오브떡볶이(구킹콩떡볶이)의 자세한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