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망 통합해 위험요소 관리

안전기술대상 행안부장관상 수상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권영해)는 센터 보육기업 선진이알에스(대표 강해일)가 ‘IBOT System’을 이용해 건설현장에 스마트 안전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11일 밝혔다. IBOT 시스템은 블루투스망을 통합해 위험요소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관리 및 안전관리 시스템이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 업체가 지난 4일 한진중공업이 주관하는 대구 엑스포 제2전시장 건설 현장 지하층에 이동이 가능한 스마트 안전장비(일산화탄소, 연기, 온도, LPG 등 20개 IOT 감지기)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달 28일 GS건설이 주관하는 서울 서초그랑자이 건설현장에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을 납품했다고 울산창조혁신센터측은 덧붙였다.

선진이알에스는 울산센터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제1회 안전 신기술 공모전 우수상을 획득한 바 있으며, 2018년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제품(제품명, 시각적 감지가 가능한 LED 재난조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선진이알에스 강해일 대표는 “건설 현장, 물류창고, 지하철, 학교, 공공기관, 산업체 등 다양한 장소에 누구나 사용 가능한 공유 플랫폼이 목표”라며 “IBOT 시스템을 통해 국내외 산업 전반에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