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가 2년 연속 사상최대의 순이익을 기록한데 이어 올 들어서도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SDI는 지난 1분기 연결기준으로 1조5천553억원의 매출에 영업이익 2천414억원, 세전이익 2천171억원, 당기 순이익 1천550억원의 실적을 거뒀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4분기에 비해 매출액은 3% 증가에 그쳤지만 영업이익은 22%, 세전이익은 44%, 순이익은 12% 증가한 것이라고 삼성SDI는 밝혔다.

 이처럼 삼성SDI가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에 높은 실적을 올린 것은 무엇보다도 주력인 브라운관(CRT) 판매량이 전 분기보다 12% 증가한 1천450만대를 달성하는 등 브라운관 시장이 활황을 구가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해까지 공급과잉을 겪었던 CDT(모니터용 컬러브라운관)의 경우 일본계 업체의 철수와 업계의 자율적 구조조정 노력에 이어 대화면과 평면 등 고급제품의 수요증가로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점도 주된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와함께 디지털 방송과 월드컵 특수로 29인치 이상의 초대형 평면 CPT(TV용 컬러브라운관)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STN-LCD도 고부가가치 컬러 휴대폰용과 듀얼 폴더용 제품을 중심으로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삼성SDI는 밝혔다.

 아울러 PDP와 리튬이온·리튬폴리머 2차전지 등 신규사업 분야 매출이 전분기보다 40% 늘어난 562억을 기록하는 등 신규사업에서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고있다고 삼성SDI는 덧붙였다. 신형욱기자 shin@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