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취업을 위해 인적성검사와 같은 직업적성테스트나 워크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를 알아보는 이들의 취업활동을 위한 자기계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8가지 자격증의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내일배움카드나 취업성공패키지 등 국비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수강료 무료지원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금전적 부담 없이 자기개발을 희망한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취업을 위해 직업적성검사나 인적성검사 또는 잡플래닛과 같은 취업사이트와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를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취득한 자격증의 실질적인 활용을 위해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어 채용공고와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봉사사이트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구직사이트와 채용사이트 관심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할 수 있어 시니어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큐넷에서 취득 가능한 사회복지사자격증 1급과 같은 국가자격증 취득자들도 집중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교육 중인 자격증 추천 과정에는 진로검사를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MBTI무료검사와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이용해 본인의 성향을 파악하여 직업 선택 시 활용 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더불어 진로상담을 활용하여 청소년의 진로발달을 돕는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과 학교폭력 및 학업문제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의 심적 안정을 돕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방과후교실, 학교의 Wee센터 등 교육시설 취업 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여 교육시설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과정이다.

또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길러줄 수 있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심적인 안정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사람을 상대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이들이 취득 할 시 직무능력 향상의 효과가 있어 서비스직 종사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과정이다.

이 외에도 모든 직종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그 중 사회생활 시 필요한 덕목 중 하나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향상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 면접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과정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치매초기증상에 대한 예방법 및 성공적인 노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반려식물 기르기를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하여 자존감 향상과 자아존중감 형성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취업 시 활용할 수 있어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취득 가능한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이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대표전화를 통한 상담과 문의도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