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있는 이들 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의 자기개발과 취업을 돕는 38가지 온라인강의를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무료강의 취지는 최근 스펙의 부족이 취업 시 가장 부담이 되는 부분으로 언급되고 있어 취업에 도전하였으나 어려움을 겪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에 성공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취업에 한 걸음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할 수 있으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보육교사자격증,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 관심자들에게도 많은 집중을 받고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 중 상담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문제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관련이 있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확보를 도와 청소년상담센터, 가족상담센터 등 사회복지사 관련 센터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사회복지사2급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과정이다.

더불어 그림그리기와 컬러링북을 통해 치매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성공적인 노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하는 일과 연관이 있어 재가방문요양센터, 재가복지센터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후 요양보호사구인구직과 재가요양보호사(방문요양보호사)를 알아보는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과정이다.

이 외에도 사회생활 시 꼭 필요한 덕목 중 하나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성공적인 취업면접과 발표를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과정은 모든 직종에서 활용 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이다.

그 밖에 방과후학교 뿐만 아니라 문화센터와 공부방 등의 다양한 교육시설에서 진행하는 방과후교실의 방과후강사로 취업 할 시 활용 가능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학교사회복지사와 같이 교육시설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그 외에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여 감정을 조절하고 관리하는 것을 돕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심적 안정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과정 등 서비스직 종사자가 취득 할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한편, 아동의 심적 안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베 교구를 활용하여 창의력발달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은 베이비시터와 아이돌보미 뿐만 아니라 아동심리상담센터 취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 내에서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 중에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한 취업정보, 채용공고와 동일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봉사사이트에 대한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여 사회복지사취업과 요양보호사 구직을 알아보는 이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