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간호조무사와 물리치료사 관심자 뿐만 아니라 모든 직종에서 활용 가능하여 취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0여종 자격증에 대한 온라인강의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수강료 무료지원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무료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적 여유가 없는 바쁜 현대인을 포함한 누구나 희망하는 교육을 배워볼 수 있다.

또한 국비지원 종류인 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등 모든 국비지원 프로그램 신청여부와는 무관하게 진행되는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금전적인 부담이 줄어들어 부담 없이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간호조무사란 국시원(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주관하는 간호조무사 시험에 합격하여 간호조무사자격증 취득 후 의사 및 간호사의 업무를 보조해주는 이들을 말하며, 최근 간호조무사 취업을 위해 간호조무사 구인구직과 방문간호조무사 관심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클래식과 백색소음을 통해 건강악화로 인한 심적으로 불안정한 환자의 심적 안정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여 학습자의 직장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정신건강 유지를 돕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등 간호조무사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물리치료사 또한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시험 합격 후 물리치료사자격증을 취득한 이들로 보건의료에 관한 학문을 전공하는 대학을 졸업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간호조무사와 차이가 있으며, 최근 취업을 위해 물리치료학과와 물리치료사연봉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교육원에서는 상담기법을 배워 환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모래놀이와 촉감놀이를 통해 치료를 두려워하는 아동의 심적 안정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물리치료사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자격증 추천 종류에는 사회생활뿐만 아니라 모든 단체생활에서 꼭 필요한 덕목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과 면접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더불어 긍정적인 마인드의 형성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교육하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등 사람을 상대하는 모든 서비스직 종사자가 취득할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자격증 과정들이 개설되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할 수 있으며, 바우처시설 제공 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스펙업을 위해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취득 가능한 국가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이 집중하고 있다.

또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 중에 있어 널스잡과 널스스토리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와 동일한 채용공고와 취업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나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을 활용 가능한 봉사정보도 얻을 수 있어 봉사사이트 관심자와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대표전화를 통한 문의와 상담도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이상권 기자 lsg697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