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는 손흥민(28·토트넘 홋스퍼)이 프리시즌 첫 경기에서 ‘멀티 골’을 폭발하며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손흥민은 23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끝난 입스위치 타운(3부리그)과의 프리시즌 첫 친선경기에 선발 출전해 전반만 뛰고도 두 골을 넣어 토트넘의 3대0 완승을 이끌었다.

시즌을 마치고 지난달 말 귀국해 국내에서 자가격리를 포함한 짧은 휴식을 취한 뒤 17일 영국으로 돌아간 손흥민은 팀 훈련에 합류해 새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토트넘은 잉글랜드 리그1(3부) 소속 입스위치를 불러들여 무관중 경기로 치른 프리시즌 첫 친선경기에서 전반 6분 라이언 세세뇽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이후 손흥민의 득점포가 거푸 터졌다.

전반 10분 손흥민의 압박에 상대 골키퍼가 쳐낸 공을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토트넘에 합류한 덴마크 국가대표 미드필더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가 차단했다. 이후 알리가 손흥민에게 바로 연결했고, 손흥민이 골문 정면에서 골키퍼를 피해 오른발로 가볍게 차 넣었다.

손흥민은 전반 29분 다시 골 맛을 봤다. 수비수 후안 포이스가 후방에서 공을 한 번에 내주자 손흥민이 골 지역 오른쪽으로 달려들어 골키퍼 키를 살짝 넘기는 오른발 슛으로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