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21일 오후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2020년 3차 지식재산창업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지난 21일 오후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2020년 3차 지식재산창업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육은 울산과학대학교와 협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울산시민, 울산과학대학교 학생 등 2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청년 창업 문화 확산을 목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SNS마케팅 강의를 추가로 개설하고, 혁신적인 창업을 위한 아이디어 창출, 사업 초기에 필요한 실무교육인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강한 특허권 확보를 위한 선행기술조사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수료한 교육생들은 IP(지식재산)디딤돌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IP창업클럽에 참여하여 수료생들간의 다양한 창업관련 정보교류 등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지식재산창업교육은 하반기에 추가로 두 번의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이번 교육 이후로도 교육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교육을 추가 개설하여 지식재산창업에 있어 튼튼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