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명대 온라인 취업 컨설팅 '레주메 팩토리' 포스터. - 동명대학교 제공

동명대학교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동명대는 (주)아워스토리의 온라인 기반 자기소개서 및 면접 지원 시스템인 레주메 팩토리를 도입해 9월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레주메 팩토리는 상황-행동-결과의 형태로 지원자의 경험을 구조화해 역량기반 채용평가에 적합한 자기소개서가 작성되도록 연속된 인터뷰질문으로 이뤄진 자기소개서 템플릿을 활용하는 독특한 서비스다.

기업별, 직무별, 경험별 자기소개서 템플릿 뿐 아니라 면접용, 독서용 등 다양한 목적의 자기소개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다.

동명대 신동석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대면중심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기반으로 보완할 필요성과 더불어 언제 어디서든 취업컨설팅을 하도록 모바일 활용 자소서·면접 컨설팅 시스템 도입이 요구돼왔다”며 학생들의 참여율과 만족도를 높이고 컨설턴트의 학생지도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동명대는 이번 레주메 팩토리 도입을 계기로 (주)아워스토리과 AI관련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는 등 AI 선도대학으로서의 비전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