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키즈카페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같은 육아시설과 보육교사 구인구직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자기계발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베이비플래너자격증 등 40여 가지 자격증과정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으며,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할 경우 교재와 시험 예상문답까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

이번 무료교육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취업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스펙업과 자기개발을 돕고자 온라인 교육인 비대면 수업으로 각종 심리상담 기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심리 상담분야와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분야 과정을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하게 되었다.

교육은 4주~6주의 단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통합과정으로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교육원에서는 학습자들의 체계적인 학습을 돕고자 수강 일정 및 시험 안내를 카카오톡과 문자 등을 활용해 개별안내 하여 수강생의 학습 만족도를 높여 주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 가능하며, 나아가 개인심리상담센터 창업 및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켜 취업 프레젠테이션 면접 시 자신감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과 사람의 성향과 성격을 알아 볼 수 있는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테스트, 인적성검사, 직업적성테스트 등을 활용해 직업군 선택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육아 관련 취업을 돕는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육아 전문가 과정인 베이비플래너자격증, 가베 교구 활용법을 배워 볼 수 있는 가베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해당 과정은 보육교사·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을 활용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다.

이 밖에도,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창의력 향상을 돕는 코딩교육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 영어 공부 관련 초등영어지도사,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학습자들은 이를 통해 매일 업데이트 되는 취업정보사이트와 구인구직사이트 등의 취업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VMS·1365자원봉사센터 등 경력이 인정되는 자원봉사 관련 정보 역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은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에 관심 있는 이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높여줄 수 있다. 또한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과는 무관하게 진행되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 이벤트에 관한 사항은 대표전화문의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