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보육시설이나 아동복지시설로 취업을 희망하여 육아종합지원센터나 보육교사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0가지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가능하며, 강의수강료를 전액지원받을 수 있다. 4주에서 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와 예상문답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무료강의 취지는 2020년 보육지원체계의 개편으로 보육시설 일자리가 늘어나고 있어 육아와 보육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교육원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육아지원 바우처시설 제공인력 등록 및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복지센터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아동심리학을 기초로 아동상담에 활용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가베교구를 활용해 아동의 사고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장애 아동의 언어발달과 대인관계 형성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아동발달센터나 언어치료센터에서 활용 가능하며, 육아관련 취업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다수 개설되어 있다.

이 밖에도, 아이의 성장과 학습법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메타인지학습법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워 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영재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과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 영어 관련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 또한 개설되어 있어 취업 시 이력서의 스펙업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초등돌봄교실이나 방과후학교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자격증공부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육아로 인해 경력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자격증으로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베이비플래너 과정은 베이비시터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을 돕고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놀이 통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돕고 있으며, 최근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과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은 색채론과 만다라, 차크라를 활용한 색채상담을 통해 노인심리상담센터, 청소년상담소, 재가복지센터에서도 활용되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스피치훈련으로 면접이나 프레젠테이션 발표잘하는법을 배울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변혁적 리더십교육을 통해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미래유망직업으로 해당 자격증을 취득 시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뉴코아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에서 일일 강사활동가능하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를 통해 실무경험을 쌓아 관련 분야로 경력을 쌓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홈페이지에서는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임신육아종합 아이사랑보육포탈, 여성인력개발지원센터, 보육교사구인구직 등 다양한 구인구직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무료강의 이벤트는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청소년구직활동지원금,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무료강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