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많은 사회적 문제와 더불어 취업률은 날이 갈수록 저조해지고 있다. 이에 설 자리를
잃거나 이직을 준비 중이던 사람들은 자연스레 ‘창업’으로 눈길이 돌리고 있다. 하지만 창업 시장도 취업률 못지 않게 낮은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다. 많은 비용 부담과 연일 낮은 매출로 인해 결국 폐업을 하는 가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생들은 꾸준하게 좋은 매출을 만들 수 있으면서 비용 부담도 적은 ‘요즘뜨는창업’아이템 찾기에 혈안이다. 

이렇게 많은 예비 창업생들이 찾는 대표적인 ‘요즘뜨는창업’아이템은 포차창업이다. 실내포차창업은 소규모-소자본으로 시작해 규모에 비해 높은 매출을 꾸준히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인기 창업 아이템이다. 하지만 남자소자본창업으로도 많이 도전하는 포차창업은 현재 많은 업체들의 유입과 치열한 경쟁으로 좀처럼 ‘성공의 빛’을 보기 힘든 상황이다. 이에 노력한 전략과 성공 포텐을 가진 브랜드로 실내포차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늘고 있다. 

실내포차창업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술집체인점한남동그집은 창업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도움과 높은 매출을 만들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 곳 중 하나다.

실제로, 지난 달 ‘남자소자본창업’으로 많은 문의가 쇄도한한남동그집에는 포차창업 비용과 위험 부담을 동시에 줄일 수 있는 ‘창업 지원 제도’가 마련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술집체인점한남동그집의 ‘창업 지원 제도’는 본사에서 실내포차창업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고, 추후에 지원해줬던 비용을 분할해 납부 받을 수 있어 현실적인 비용으로 남자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 더불어한남동그집은 창업 초기 많은 비용이 투자되는 ‘인테리어’도 자체적으로 시공할 수 있게 허용해주고 있다. 이와 같은 금전적인 지원, 제도로 인해 술집체인점한남동그집은 남자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요즘뜨는창업’으로 주목 받는한남동그집은 규모의 제약 없이 높은 매출을 만들 수 있는 경쟁력으로 ‘수제안주’를 내세우고 있다. 대다수의 프랜차이즈에서 운영의 편리함과 빠른 회전율을 위해 완제품 안주를 사용하지만 술집체인점한남동그집은 높은 매출의 우선 조건인 ‘단골 확보’를 위해 모든 안주들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신선한 식자재를 본사 유통으로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만드는한남동그집의 ‘수제안주’는 전국의 가맹점들이 각각 많은 단골 손님을 확보하고 있는 큰 이유다. 

약 10년 경력의 포차창업, 수 많은 실내포차창업의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요즘뜨는창업한남동그집은 대표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