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교육위서 간담회
개별 학교별 일정 감안 요청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손근호)는 17일 교육위원장실에서 울산교육연구회와 의견청취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교육위원회 손근호 위원장, 김선미 의원, 윤덕권 의원과 울산교육연구회 박영욱 회장 및 임원진이 참석했으며, 학원 등 교습시간 제한 공론화 및 조례 개정에 대한 내용을 논의했다.

울산교육연구회 관계자는 “지역경기 침체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 코로나까지 겹쳐 학원 운영이 정말 힘든 시기”라며 “학원의 학생 수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밤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것 또한 활발하지 못하고 전국에서 울산만 교습시간을 초, 중, 고 12시까지 해 두었기 때문에 실정에 맞는 조례 개정의 필요성은 인정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등학생의 경우 학교별 재량에 따라 야간자율학습 운영 시간의 차이가 있고 모든 학교의 일과가 조금씩 다르게 운영되기 때문에 학원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교습시간 제한 전에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소수의 피해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점진적인 개선이 돼야한다고 입을 모았다.

손근호 교육위원장은 “교육위원회 차원에서 공통된 의견들을 교육청에 제안하도록 하고 학원관계자 의견들이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간담회 등을 통해 소통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