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요식업 창업 난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기존의 한 프랜차이즈 창업자는 "코로나 사태가 터지고 주변 상가들이 매출 감소를 감당하기 어려워 반 이상이 폐점한 상태다”라고 이야기 하며 자영업의 현 실태를 전했다. 하지만 배달이나 테이크아웃을겸하는특정 음식점들은 오히려 '뜨는창업'으로 호황을 맞이하고 있었다. 비대면 문화가 사람들에게 익숙해지면서, 대면과 비대면 서비스를 함께 가져가는 업종은 경제적 타격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가진 음식점의 대표적인 메뉴가 '분식'으로 확인되었다. 합리적인 가격에,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로 계절이나 불경기와 관계 없이 꾸준히 소비가 되고 있는 것이다. 예비 창업자들 또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분식점 창업은 한 번쯤 고려해 본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수 많은 분식체인점들 속, 어떤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알기가 어렵다.

이럴 때, 예비창업자들은 지금 어떤 분식점이 잘 되고 있는지를 보면 그 해답을 알 수 있다.최근뜨는 창업으로 주목받는 분식 프랜차이즈 창업, '킹오브떡볶이'를 들여다보면 성공의 키(KEY)는 생각보다 간단하였다. 바로 '기본에 충실하며 자신만의 특별함을 더하는 것'이었다.

분식체인점 '킹오브떡볶이'는 재래방식으로 만든 떡과 양념으로 사람들에게 친근한 맛으로 다가오면서도, 다채롭고 특색 있는 사이드 메뉴들을 추가하여 사람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파닭떡볶이'와 '마약오튀밥'은 킹오브떡볶이의시그니처 메뉴로써, 대중적인 음식들의 어우러진 조화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이끌고 있다.

메뉴의 경쟁력 외적으로도 위생 부문에 특화하여, 손님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분식집창업 킹오브떡볶이는 '우리 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BBKI)' 식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분식 체인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각 매장마다 연수기를 설치하여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오픈형 주방으로 손님들에게 믿음 가는 음식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원산지를 공개적으로 표기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경쟁력에 더해 분식집창업 킹오브떡볶이는 어려운 시기를 반영하여 킹오브떡볶이 본사에서 직접 창업 비용 일부를 투자해 주거나 창업 비용을 할부로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어 창업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더불어 분식체인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본사에서 오픈 전 1대1 교육부터 오픈 후 지속적인 관리까지 책임져 준다고 전해진다. 분식집 창업이 처음이었던 한 창업자는 “창업 과정에서의 지원 덕분에 많은 노하우를 전수 받아 안정적인 운영을 해나갈 수 있었다" 라고 전하며 분식프랜차이즈킹오브떡볶이의 교육 프로그램에 만족을 표했다.

요즘 뜨는 창업, 킹오브떡볶이의 가맹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