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취준생,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노후생활을 대비하는 퇴직자와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및 주부들까지 취업과 재취업을 위한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에 대해 관심이 높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과정 무료인강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지원되는 비대면과정 무료인강은 노인심리상담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등 각 분야의 심리상담사 관련 과정을 포함해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60여종의 미래유망자격증 취득과정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청년실업률이 높아지고 중장년층의 고용 불안정화로 다양한 미래유망 직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안정적으로 직업을 가질 수 있고 오랜 시간동안 일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자격증 취득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컴퓨터가 대체할 수 없는 분야인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은 지속적인 관심과 수요로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노인, 아동미술 등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시간과 노력,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는 생각에 선뜻 행동에 옮기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중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은 일상적인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행동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 노인들을 상담을 통해 치유해주는 전문상담 자격증 과정이며, 취득 시 실버타운, 노인복지관, 종교기관 등 노인복지와 관련된 기관에 취업이 가능하다.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내담자의 심리 파악 및 분석, 대처 방법 등의 도구로 미술을 이용하는 심리상담을 의미하며 최근 방송 등 매스미디어를 통하여 미술을 이용한 심리상담이 지속적으로 공개되어 다른 심리상담 방법에 비해 활용도가 높다.

아울러 최근 수요가 대폭 늘어난 반려동물관리사 과정과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무료인강 지원은 자격증 과정별 선착순으로 정해진 정원이 마감될 때까지 수시로 접수가 가능하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마치고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60여과정 중 최대 3과목을 선택해 수강료지원 희망과정을 기재하면 수강료 전액을 지원해준다. 

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모든 과정은 최대 6주 단기간에 온라인 무료수강 시스템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된다면 반복 수강이 가능하여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이나 주부 및 구직자들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온라인강의와 시험을 거쳐 취득한 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미래유망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 추천 과정들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