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등의 69개의 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어 인기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수강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즉시 혜택이 적용된다.

현재 준비되어 있는 과정들 중 스포츠 심리상담사1급(제2019-004420호),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수강문의와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한교진의 스포츠 심리상담사 과정은 25강에 걸쳐 상담기법과 기술 활용방법 습득, 상담의 주요이론들을 토대로 향후 스포츠 선수가 뛰어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연관 기술들을 배워 사회심리 및 정서적 안정을 제공할 수 있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돕기 위한 상담기술과 이론들을 수강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