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보육관련으로 진로를 희망하거나 베이비서터와 아이돌보미자격증 관련 자격증취득 관심자들에게 취업경쟁력향상을 돕는 베이비플래너 과정과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1종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누구에게나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시 최대 3과정까지 강의수강료를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다. 또한 공부에 필요한 교재와 예상문답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된다.

무료교육 취지는 코로나 장기화로 비대면 수업이 늘어나면서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가운데
자녀의 안전에 대한 부모들의 고민이 늘고 있다. 이에 돌봄서비스 이용가정이 늘어나 육아관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재능기부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취업이력서에 기재 가능하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육아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가능해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 은퇴 후 재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유아 대상으로한 추천자격증 과정으로는 베이비시터와 산후관리사의 역할로 임신, 출산, 육아에 관련된 전반적인 일들을 배울 수 있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가베교구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가베지도사자격증, 모래치료 등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치료기법을 배울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으며, 보육교사자격증(보육인력국가자격증) 취득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한 추천자격과정으로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은 초등방과후교실 등의 시설에서 취업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아동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동발달센터 취업 시에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으며, 지역별 아동·청소년·가족·부부상담센터와 홈플러스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 등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독서지도사자격증 과정은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며,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과정은 영단어 암기법으로 창의력과 잠재력 향상을 도모한다. 진로적성상담사는 직업적성테스트(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를 활용해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돕고 있으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정서안정에 도움주며, 육아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 극복을 돕는다.

이와 더불어 4차산업에 중요한 요소인 프로그래밍언어를 배울 수 있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과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과학을 통해 스스로 탐구하고 응용하는 능력을 배워볼 수 있는 와 창의과학지도사자격증, 자기표현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워주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과 리더십지도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실업급여와 육아휴직급여 대상자라도 무료수강 신청 가능하며,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선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인구직채용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다양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자기계발을 위해 국가전문기술자격증을 비롯해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과 국시원 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을 취득하길 희망하는 이들 모두가 별도의 조건없이 수강신청 가능하며,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2유형과 바우처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 국비지원과는 무관하게 진행되며, 혹여 국비지원을 받고 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