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플라시보효과를 통해 소시오패스와 조현병증상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각종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1가지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3과정까지 누구나 무료로 배워볼 수 있다고 밝혔다.

강의는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심리기초이론을 토대로 진행되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장소적 제약 없이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심리증상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인해 심리상담을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을 돕고자 방법을 알아보는 이들을 위해 증상 극복을 돕는 온라인강의 무료수강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작은 행동이 큰 결과를 불러오는 나비효과와 같이 이번 기회를 통해 심리증상을 예방하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시오패스 뜻은 반사회적 인격장애의 일종으로 자신의 성공을 위해 타인을 이용하지만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는 소시오패스 특징이 나타난다. 또한 소시오패스는 사이코패스와 달리 후천적으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소시오패스 테스트와 심리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좋다.

조현병이란 사고와 감정, 행동 등 인격의 여러 측면에 이상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정신분열증이라고도 부른다. 이와 같은 조현병은 환경적인 요인과 심리적인 요인이 조현병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환청과 망상 등의 조현병 초기증상이 나타난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플라시보효과(플라세보효과)와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활용하여 소시오패스 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조현병(정신분열증)과 같은 망상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로젠탈효과와 피그말리온효과가 가진 긍정의 힘을 통해 트라우마로 인한 완결되지 않은 지난 기억에 정신적 아픔을 겪는 자이가르닉효과와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과 같은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더불어 컬러테라피와 만다라를 통해 베르테르효과와 우울증초기증상의 치유를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교육하여 분노조절장애증상과 화병증상의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반려식물을 기르는 활동을 스트레스해소법으로 활용하여 심적 안정을 도와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종이접기와 그림그리기로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성공적인 노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함께 취득 할 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양보호사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도와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종류 중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를 통해 어린이틱장애와 ADHD증상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업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보육교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 인력으로도 등록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함께 스펙업을 알아보고 있는 사회복지사자격증 관심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