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자기계발을 위해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한 이들의 취업경쟁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41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41종 과정 중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90만원의 수강료가 면제된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PC와 스마트폰으로 수강 가능한 온라인강의를 4~6주간 제공하고 있으며, 강의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학습자의 학습비용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코로나19로 취업시장의 파장을 일으킨 상황에서도 취업스펙업에 도전하는 이들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비싼 수강료와 시험응시료에 부담 없이 누구나 무료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단기간에 1급·2급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한 국가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다. 이는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을 포함한 중년 이상의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나아가 자기개발과 뛰어난 직무역량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심리학 기초이론을 지도하여 의사소통능력과 업무효율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이는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국시원의 간호조무사자격증과 물리치료사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는 환자와의 원활한 소통에 활용될 수 있어 인기 있는 이색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노인주간보호센터와 재가복지센터 취업을 준비하거나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에게 권장되는 노인심리상담사와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도 있다. 이는 노인의 치매예방교육과 가족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상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긍정의 힘 교육과 나만의 꽃 심기로 심신 안정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도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집, 지역아동발달센터 업무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특히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취득시 업무연관성이 높은 특징이 있다. 더불어 모래놀이, 가베교구 및 놀이치료를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베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언어발달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교육지도분야에 유용한 자격증 추천과정이 있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홈플러스문화센터와 이마트문화센터 관련 강사 활동에 활용될 수 있으며, 창의과학교육지도사와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은 창의력을 돕는 교육을 지도할 수 있고,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은 스크래치와 같은 프로그래밍 교육으로 아이의 코딩 실력을 돕는다.

이처럼 교육원의 자격증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상담에 활용될 수 있으며, 국가공인기술자격증 종류인 한국어교원자격증과 컴활자격증 취득에 흥미를 가진 이들의 더 넓은 취업 범위 확장에 사용되는 이점이 있다. 더불어 전업주부와 시니어층의 재취업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노후대비자격증 또는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관심 받고 있다.

한편, 교육원에서는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용공고를 비롯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자세한 정보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카카오톡, 대표전화 무료상담으로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