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본사가 가진 신뢰도는 많은 영향을 끼친다. 물론 운영에 있어 자신의 역량을 다해야함은 물론이지만 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할 수 있는 본사의 능력은 창업에 있어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본사의 신뢰와 비전을 바탕으로 가맹점주를 위한 지원에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있다고 전한다. 업계 대표 브랜드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성을 점주와의 상생으로 설정했다고 밝힌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이 같은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고안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오픈을 진행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선유도역점의 유선일 점주 역시 이처럼 본사가 가진 비전과 신뢰를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했다고 전했다. 본사 직원이 보여준 자부심에 덩달아 큰 신뢰를 느낄 수 있었다고 전한 유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선유도역점을 운영하고 있는 유선일 대표 입니다. 서울대학교(경영/중문) 학부 졸업 후 네이버 경영전략실에서 중국 마켓 리서치를 담당해 일을 하다가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고 여유 시간에 부모님의 사업을 도와드리기 위해서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정하고 현재 운영중에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무엇보다도 공부에 나름대로 일가견이 있고 고객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기에 유리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예금금리 0%에 수렴하는 현 상황에서 목돈을 보다 안정적으로 투자하기에 좋은 선택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 박람회에서 우연히 제게 말을 걸어오신 슈퍼바이저님의 열정적인 PR에 인상이 깊어서 르하임을 선택했습니다. 본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이만한 자신감과 자기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있다면 믿어볼만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점주와 상생하여 더 멀리 가겠다는 르하임 본사의 마인드가 차별화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가 가진 신념과 가치관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을 준비하면서 인테리어 업체와의 작은 갈등이 있었는데 가맹본부에서 이를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서 주었습니다. 수월한 오픈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오픈 전 준비물부터 오픈 준비까지 담당 슈퍼바이저이신 노기은님을 포함하여 르하임 가맹본부의 여러 담당자들이 함께 손발을 맞추어 지원해주신 점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브랜드에만 기대지 않고 본사의 인프라와 지원을 발판으로 삼아서 해당 지역 내 최고의 스터디카페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동원할 생각입니다. 주인 의식, 그리고 본사의 지원과 별개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좋은 결과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본사의 비전와 함께 가맹점주간의 신뢰를 높이며 ‘상생’을 이뤄가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업계 상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또한 10월 영종하늘도시점 등 전국의 많은 가맹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오는 11월 역시 보라매점 등 다수의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충청·호남권 창업설명회를 오는 10월9일과 17일 대전에서, 24일과 31일 광주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자사 홈페이지 또는 르하임 가맹본부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